안녕하세요 잇모바일입니다 저는 윈도우8.1을 사용하고있었습니다. 7월 29일에 진행된다던 드디어 윈도우10 설치하는 차례가 왔습니다. 저는 윈도우 7에서 8.1업글후 윈도우10까지 최종오게되었네요. 제가 가장좋아하던 버전은 최신 윈도우8.1인데요. 왜냐면 윈도우 7 과 달리 좀더 가볍고 저는 디자인을 중시하기 때문에 메트로 스타일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그둘의 장점을 혼합한 윈도우 10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밑에 풍선창이 떠서 클리해보니까 전과 다른화면이 뜨네요.저 창문은 윈도우8.1 로고인데, 윈도우10에서는 빛이 나오는 모양입니다. 설치는 업그레이드식 즉 포맷을 하는게 아니라 운영체제만 다시깔고 원래 깔려있던 프로그램은 호환되는것같더군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잠시기다려 달라하지만 10초안에끝나고 적용후에 계속을 누르면 윈도우 종료시 업데이트화면처럼 변하고 재부팅을 하고 밑에와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전과정이 자동이므로 혹시나 데이터 손상을 방지하기위해서 중요자료를 먼저 백업해두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이 업그레이드하는것처럼 클린설치가 아닌 그냥 운영체제만 업그레이드 되는 형식이더군요. 시간은 보통클린 설치시간과 비슷한 20-30분걸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린설치를 하시려면 윈도우10 ISO파일을 받으셔야합니다. 그걸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서 새로 해야하는것이죠. 그리고 이전의 시티키는 자동으로 윈도우10 시디키로 인식합니다.





몇가지설정을 끝낸후 윈도우 메인모습입니다. 메트로 UI와 윈도우 7이 혼합되어 다소 어지러울순 있지만 저는 아이콘도 예쁘고 좋은것같습니다. 다만 클린설치가 아니라 그런지 렉이 조금 존재합니다. 윈도우 8.1에선 못보던 모습이지만, 클린설치를 한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윈도우 10을 깔고 롤을 돌려봤는데 호환이 되어있네요. 항상 일찍 운영체제를 쓰면 드라이버가 안맞거나 호환이 안되서 프로그램을 못쓰는 일이 종종있는데, 이번엔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을것 같네요.윈도우 8.1에서 호환되면 거의 호환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윈도 버튼도 생기고, 밑에 시작줄에 검색도 생기고 아이콘도 아기자기하게 바뀌고, 스마트폰에서 PC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즐길수있으니 참좋습니다. 다음에도 사용기등을 리뷰하도록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얼른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