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잇모바일입니다.

주말 잘쉬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한주가 다시 시작되는 시점에서 

즐거운 포스팅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노트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 쓰는 노트북은 X-note R570 모델로써 현존하는 노트북에 비해

그렇게 떨어지는 성능은 아니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2011년에 거금을 들여서 샀었는데, 지금은 저렴한 가격에 성능도 괜찮은

모델이 많이 보이네요! 그래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하겠습니다. 

제가 지금쓰고 있는 노트북 무게는 대략 2.5 KG으로써 휴대하기 매우 

불편합니다. 아마 이동거리를 고려해서 노트북을 사는게 좋은데요. 


제가 노트북을 살때 고려할것을 보자면

휴대성, 성능, 무게, 액정크기(패널), SSD여부입니다.


그래서 추천해봤습니다.


1.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410 59388381

레노버는 Think Pad와 Idea Pad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요, 레노버는 

군용 노트북으로 소위 빨콩달린 11-13인치 사이즈의 노트북이 성능도

 좋아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디자인과 성능도 겸비한 

아이디어패드도 인기를 끌고있는데 그 모델 중 하나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S410입니다. 

성능 인텔코어 i5 4세대 모델로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며, 

휴대성 또한 1.6kg 이라면 우수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액정크기는 1366X768로 조금 작아서 요새나오는 Full HD나 Ultra HD에 비해서

불편하다고 할수 있으나 저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에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은 레노버는 정책상 초기불량 인정이 없고, A/S가 조금 불편하며

초보자에게는 버거운 프리도스, 패널의 문제(눈이 아프다네요) 등이 있겠네요.

 또한 하드 500기가는 mSATA SSD로 교체해주시면 쾌적함을 느낄수 있으실

겁니다. 하위버젼으로 S310은 13인치이며, 위에s410은 14인치입니다.



2. MSI S30-I5 Eco mSATA 128GB

다음 모델은 MSI 모델로써 메인보드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아수스, 기가바이트등

많은 메인보드회사들이 노트북을 만들고 있고, 그중에 평이 좋은 편입니다.


MSI S30 입니다.

성능은  인텔코어 i5 3세대 모델로서, 괜찮은 성능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1세대보다 2세대 높은 모델이네요.

휴대성은 1.4kg 으로써 매우 휴대성이 높은데요. 배터리를 추가시 

1.6-1.8kg정도까지 나간다고 합니다. 그래도 엄청 가볍죠? 

액정크기는 1366X768로 적당하고, 이전에 행사때는 메모리 업그레이드와 

배터리 8셀 업그레이드가 있었다고 합니다. 8셀이라니 엄청 오래가겠죠?

실제로 체험기로 보면 어댑터없이 그냥 문서작업시 하루종일유지된다고 

하네요!!! 아쉬운점은 아쉬운 A/S와 까다로운 반품절차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는 형이 액정을 부숴먹었는데, 노트북 1/3값이 나온다고 합니다. 

ㄷㄷㄷㄷ 이 또한 프리도스 모델이라는것과 내장그래픽이 있습니다.



3. 한성컴퓨터 U34X ForceRecon 2350

언젠가 부터 갑자기 가성비 노트북으로 유명해진 한성노트북 국내산 

노트북입니다. 이는 빈민에어, 인민에어로 유명한데요. 애플의 사과 로고대신 

별로고가 있어서 붙여진 별명이며, 이모델은 인민에어2입니다.



성능은 인텔 코어 i5 4세대하스웰로 아주 좋습니다. 메모리또한 8GB입니다.

휴대성은 1.39KG로 셋중 가장 가볍습니다. 액정크기는 위에 노트북과 

동일합니다. 사실 Full HD패널은 좀더 비싸고 상위 모델에 주로 

주력하는 편입니다. 위에 두 모델보다 좀더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국내기업임에도 불구하고 A/S평이 안좋으나 서울쪽은

 괜찮다고 합니다.그리고 랜선쪽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또한 프리도스, 내장형그래픽이 걸리네요.


이상으로 대학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노트북을 추천해드렸는데 마음에 

드실련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대기업 삼성이나 LG노트북을 다루지 

않은 까닭은 A/S나 이런면에서는 뛰어나지만 가격에서 몇십만원 차이를 두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을 추천해 드린겁니다.

요새 나오는 LG 엑스노트 그램이나, 삼성 아티브들은 비슷한 성능임에도 

불구하고많이 비싼편이나 컴퓨터를 잘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들에게는 

기회비용을 더욱줄이는 안성맞춤의 노트북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어땠나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zQNQ_OOHLXKTfAE_i9hHBO21DZJ_Q6iz4tD3-Y0_58k,


+ Recent posts